[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쌍용자동차가 고객들에게 안전운전에 도움을 주고 자동차 보험료 할인 혜택도 제공하는 인포콘(INFOCONN) 기반의 ‘안전운전 서비스’를 시행 한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차는 KB손해보험과 제휴를 통해 고객의 차량 운행 정보를 분석해 데이터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UBI(운전자습관연계보험)보험의 일종인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할인 특약’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쌍용차의 커넥티드카 시스템인 인포콘 가입자 중 ‘안전운전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고객의 운전 정보를 분석해 안전운전 점수를 제공하며, 고객은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안전운전 점수는 급가속, 급감속, 급제동, 심야운행 횟수 등 운전자의 주행 정보를 기반으로 산정되며, 인포콘 앱의 ‘메뉴>서비스정보’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근 90일간 또는 1000km 이상 주행한 기록을 바탕으로 안전운전 점수가 70점 이상인 경우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할인 특약’ 혜택을 받아 총 12.3%의 보험료를 할인 받는다. 여기에 ECO 마일리지 할인을 추가로 결합하면 주행거리에 따라 5%~35%까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별도의 추가 서류를 제출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인포콘 서비스 앱을 통해 안전운전 점수를 안내 받을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인포콘 Web/App을 통해 보험 가입시 최대 3만원 카드 할인 △차선이탈 및 전방추돌 경고장치 장착시 7%를 할인 받을 수 있다.
한편 쌍용차 인포콘은 국내 최고 수준의 AI 기반의 첨단 커넥티드카 시스템으로 △원격제어 △안전 및 보안 △차량관리 △Assistance △정보 △엔터테인먼트 등 전방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2022년 7월부터 현대해상과 제휴를 통해 안전운전 서비스(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할인 특약)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제휴 보험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도록 커넥티드카 모빌리티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인포콘 가입 관련 자세한 정보는 쌍용자동차 인포콘 홈페이지(www.infoconn.smotor.com) 또는 인포콘 App을 방문하면 된다.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