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밀레니얼 세대를 잡아라" 자동차메이커들이 소형 SUV를 잇따라 내놓고 2030세대 공략에 나서고 있다. 싱글 라이프에 익숙하며 간편한 삶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선호하는 차종 가운데 하나가 바로 소형 SUV이기 때문이다. 작은 크기에도 최대의 실용성과 만족감을 주는 소형…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베스트셀러 SUV '티구안'에 파격적인 가격혜택을 내세우며 고객유혹에 나선다. 할인 혜택을 적용해 3000~4000만원이면 티구안을 구입할 수 있다. 이정도면 국산 및 수입 경쟁 차종과 비교해도 높은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10월은 국산차에서 수입 SUV로…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요즘 자동차업계의 화두는 친환경이다. 자동차 메이커들이 전기차와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등 친환경 모델을 잇따라 선보이면서 친환경 자동차 붐이 일고 있다. 불과 몇년 전만해도 디젤 차량에 밀려 비주류(?)에 머물렀던 친환경 자동차가 이제는 대세로…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더 뉴 GLB, 더 뉴 GLA, 더 뉴 GLE 쿠페' 등 SUV 신차 3종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총 9종에 달하는 SUV 라인업을 완성했다. 특히 기존 라인업에 없던 새로운 더 뉴 GLB 및 2세대 완전 변경…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 코리아가 24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에서 뉴 MINI 컨트리맨을 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60년이 넘는 MINI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한국에서 진행된 월드 프리미어(World Premier, 세계 최초 공개 행사)로 의미가…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BMW코리아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엔진을 X3에 최초로 장착한 뉴 X3 x드라이브 30e를 선보이고 국내 친환경차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가솔린과 디젤엔진을 얹은 뉴 X3는 국내 SUV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BMW코리아는 뉴 X3에 플러그인 하이브…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세단 올 뉴 아반떼가 출시됐다. 7세대 모델로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안전 편의사양을 탑재하는 등 상품성을 대폭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7일 신차 개발을 주도한 연구원들이 직접 아반떼를 소개하는 ‘올 뉴 아반떼 디지털 언박싱’을 현대차 홈페이지…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안전의 대명사로 불리는 볼보자동차가 '최고의 차'라는 수식어를 달고 한국시장서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차량 성능과 디자인 그리고 첨단 편의사양 등에서 '최고의 차'라는 닉네임이 더해진것. 어느덧 한국시장에서는 볼보자동차를 대표하는 수식어가 '안전=최고의 차'로 각인됐다…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 첫 번째 SUV ‘GV80(지브이 에이티)’가 국내 시장에 데뷔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15일 킨텍스(경기도 고양시 소재)에서 럭셔리 플래그십 SUV GV80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GV80는 제네시스가 처음 선보이는 후륜구동 기반의 대…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현대자동차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열리는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이하 CES 2020)'에서 인간 중심의 역동적 미래도시 구현을 위한 혁신적인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 구현을 위해 신개념 모빌리티 솔루션으로 △UAM(Urban Air Mobilit…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정의선 수석부회장이 “현대차그룹은 2020년을 미래 시장에 대한 리더십 확보의 원년으로 삼고자 한다”고 밝혔다. 정 수석부회장은 2019년 신년 메세지에서 ‘시장의 판도를 주도해 나가는 게임 체인저로의 도약’을 목표로 제시했으며 지난해 현대차그룹은 대규모 투자와 제휴…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수입 대형 SUV시장을 이끌고 있는 포드자동차가 올 뉴 익스플로러를 내놓고 경쟁차와 진검승부에 나섰다. 경쟁차를 뛰어넘는 상품성을 통해 이 시장에서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겠다는 전략이다. 익스플로러는 2017년과 2018년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SUV로 포드코리…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볼보자동차가 올해 브랜드 최초로 1만대를 판매할 전망이다. 벤츠와 BMW 등이 가입한 1만대 클럽에 이름을 올리게 된것. 볼보자동차는 1만대 클럽 가입으로 올 한해 국내 수입차 시장을 이끄는 대세 브랜드로서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확인시켰다. 볼보자동차의 놀랄만한 성장을 주…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미래 모빌리티 기술 및 전략 투자에 오는 2025년가지 총 41조원을 투입한다. 이를 통해 자율주행차는 2021년 레벨3, 2024년 레벨 4 수준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국내 다수의 스타트업, 중소·중견 기업들과 손 잡고 다양한 형태의 미래 모빌리티 및 미래 모…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부품 시장에서 친환경차에 들어가는 부품 기술력을 인정 받으면서 글로벌 톱 브랜드 메이커를 향해 쾌속질주하고 있다. 이는 전동화 사업 강화를 선택한 현대모비스의 발빠른 전략 때문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에서 판매된 신차 10대 중 1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