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쉐보레 콜로라도가 이름값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올 11월까지 누적 판매량 총 2732대를 기록한 콜로라도는연말에도 판매 돌풍을 이어가며 수입 픽업트럭 판매 1위 모델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기 때문이다. 콜로라도는 수입 픽업트럭 세그먼트에서 무려 71%라는 점유율을 기록…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BMW의 고성능 럭셔리 모델인 뉴 M850i가 이름값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놀랄만한 달리기 성능은 기본이고 고급스러운 외관과 실내,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추면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러브콜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29일 회사에 따르면 이달에 국내에 선보인 고성능 럭셔리…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올해로 창립 100주년을 맞은 프리미엄 브랜드 링컨이 2026년까지 총 4종의 전기차를 내놓고 전동화 전환을 통한 새로운 브랜드 도약을 선언하고 속도를 내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럭셔리 SUV 브랜드로 글로벌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굳힌 링컨이 2025년까지 자사 브랜드의…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반도체 대란 속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쉐보레의 효자차종 트레일블레이저를 구매하려면 5월이 최고의 적기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과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러브 패밀리’ 프로그램을 통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5일 회사에 따르면 트레일블…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전기차 시대가 성큼 다가왔다. 바야흐로 국내자동차시장은 이제 전기차가 대세이다. 국내외 자동차 메이커들은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연초부터 전기차를 잇달아 선보이면서 전기차 알리기에 사활을 걸고 있다. 그동안 SUV 차량이 주도했던 국내 자동차 시장의 주도권이 전기차로…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작년 누적판매 20만대를 돌파한 르노삼성차의 간판스타 QM6가 연초부터 이름값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무단변속기(CVT)를 달고 정숙성·고효율에 성공한 QM6는 올해 역시 회사를 견인할 대표주자로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QM6의 인기는 현장에서 바로 나타났다. 지난…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기아 EV6가 자동차 전문기자들이 선정한 ‘2022 대한민국 올해의 차(Car of the Year)’에 올랐다. EV6는 왕중왕으로 불리는 ‘올해의 차’뿐 아니라 부문별 ‘올해의 전기 크로스오버’, ‘올해의 디자인’ 등 3관왕을 차지했다. 사단법인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현대모비스가 자율주행·전동화·커넥티드카 등 미래 모빌리티 핵심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 역량 강화에 발빠른 행보를 보이는 등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자율주행 분야에서 현대모비스는 기존 보유하고 있는 제동, 조향 등 핵심 부품 기술력에…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현대모비스의 배터리 시스템 BSA(Battery System Assembly)가 글로벌 전기차시장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전기자동차 배터리 안정성과 주행성을 높이는 최첨단 배터리 관리시스템을 설계하고 생산하고 있기 때문이다. 31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BSA는 전기차…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BMW 고성능 브랜드 'M'이 국내 수입차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 있다. 그동안 세단과 SUV가 주류를 이루고 있던 수입차시장을 고성능 모델의 새로운 놀이터로 변화시키고 있어서다. 국내 고객들은 BMW M의 고성능 매력에 푹 빠져 러브콜을 쏟아내고…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들이 미래차 먹거리 전쟁에 본격 뛰어들었다. 그들이 노리는 사냥감은 전기차다. 미래차 대세는 역시 전동화라는 것을 반증한다. 최근 BMW, 벤츠, 아우디 등 글로벌 브랜드들이 잇따라 전기차 전략을 발표하면서 생존을 위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가장 적극…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볼보자동차의 발빠른 행보에 자동차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친환경 엔진을 장착한 차량들을 잇따라 한국시장에 선보이면서 전동화 바람을 일으키고 있어서다. 볼보의 과감한 전동화 전략의 핵심은 파워트레인의 변화다. 주인공은 성능과 효율성, 친환경 등 3가지를 만족시키…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아메리칸 정통 중형 픽업트럭 포드 레인저가 오는 4월 한국시장에 본격 출격한다. 레인저는 와일드 트랙과 랩터 2가지 트림으로 운영,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 포드 레인저는 전 세계 약 130개국 및 5개 대륙에서 가장 거친 기후와 지형에서 테스트를 거친 모델로 신뢰할 수 있는 픽업…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밀레니얼 세대를 잡아라" 자동차메이커들이 소형 SUV를 잇따라 내놓고 2030세대 공략에 나서고 있다. 싱글 라이프에 익숙하며 간편한 삶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선호하는 차종 가운데 하나가 바로 소형 SUV이기 때문이다. 작은 크기에도 최대의 실용성과 만족감을 주는 소형…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베스트셀러 SUV '티구안'에 파격적인 가격혜택을 내세우며 고객유혹에 나선다. 할인 혜택을 적용해 3000~4000만원이면 티구안을 구입할 수 있다. 이정도면 국산 및 수입 경쟁 차종과 비교해도 높은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10월은 국산차에서 수입 SUV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