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의 겨울용 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알라드’에서 진행한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획득했다.
‘아우토 빌트 알라드’는 유럽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자동차 전문지로, 차량 및 타이어 성능 테스트 부문에서 공신력이 높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쿠프라의 고성능 SUV 포르멘토르 차량에 한국타이어를 비롯한 글로벌 유수 브랜드의 245/45 R18 규격에 해당하는 겨울용 타이어 제품을 장착하여 눈길, 젖은 노면, 마른 노면에서의 제동력 및 핸들링, 회전저항 등 타이어의 주요 성능을 평가했다.
테스트 결과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최고 등급인 ‘최우수(Exemplary)’를 획득하며 글로벌 톱티어(Top Tier) 기술력을 입증했다. 특히, 눈길 주행 상황에서 안정적인 핸들링 및 짧은 제동 거리, 낮은 회전저항 성능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고, 수막현상 테스트에서는 가장 높은 회전 가속력으로 평가 타이어 중 1위를 차지하며 뛰어난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해당 제품은 겨울철 모든 노면 조건에서 탁월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다. 천연 성분을 첨가한 ‘아쿠아 파인 컴파운드(Aqua Pine Compound)’가 적용되어 낮은 온도에서도 경화를 방지하여 겨울철 노면 위 접지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눈길에 최적화된 트레드 패턴과 배수 성능을 높인 커프 디자인을 통해 수막현상 발생을 낮추는 등 겨울철 안전한 주행을 위한 최적의 견인력과 제동력을 발휘한다.
한편,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지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 연속 아우토 빌트 테스트에서 최상위 등급을 획득했을 뿐만 아니라, 최근 영국 유력 타이어 전문 매체 '왓타이어(WhatTyre)'의 '2024 왓타이어 어워드'에서도 ‘올해의 겨울용 타이어’ 부문 ‘매우 추천(Highly Recommended)’ 등급을 획득했다.
앞으로도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기술 혁신과 글로벌 톱티어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고 공신력 높은 타이어 전문 테스트 등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