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불스원의 프리미엄 세차 브랜드 크리스탈이 카샴푸 폼을 도포 후 색상 변화를 통해 세정 타이밍을 정확하게 알려주는 신개념 세차 아이템 ‘크리스탈 컬러 체인징 카샴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신제품 ‘크리스탈 컬러 체인징 카샴푸는’ 특허 출원까지 마친 불스원만의 하이테크 기술력이 적용된 제품으로, 차량 표면에 컬러 체인징 카샴푸 폼을 뿌린 직후 오염물과의 화학적 세정 작용에 따라 파란색에서 붉은색으로 폼의 색상이 변하면서 오염이 제거되는 과정을 컬러의 변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샴푸가 오염물과 화학적 반응을 마쳤다는 시그널을 알려준다. 이 때 고압수를 통해 카샴푸 폼을 헹궈내면 기본 세정 단계가 완료된다.
특히 이 제품은 쫀쫀한 고밀도 폼으로 모든 클리어 층에 정확하고 강력하게 고정되어 빈틈없이 세차가 가능하며, 완벽한 세정 타이밍을 알려주기 때문에 세차 경험이 많지 않은 초보 디테일러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세정력도 놓치지 않았다. 카샴푸 하나로 알칼리성 프리워시와 세차의 두가지 기능을 모두 발휘하여 새똥과 같은 조류 배설물과 타르, 기름때, 벌레 사체 등 강력한 오염물도 단백질 제거 반응으로 완벽하게 없앨 수 있으며, 생활 먼지와 가벼운 오염물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컬러 변화를 통한 세차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크리스탈 컬러 체인징 카샴푸’는 불스원 공식 온라인몰인 ‘불스원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오픈마켓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미래 환경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음이온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불스원 측은 “컬러 체인징 카샴푸는 세차를 처음 시작했을 때 ‘세정 분해 작용이 다 끝났다는 타이밍을 직관적으로 알려줄 수 있는 제품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하는 고민에서부터 출발해 개발한 제품”이라며 “새로운 타입의 제품이 처음으로 출시된 만큼 모든 운전자들이 이 제품을 통해 특별한 기분을 느끼고 즐거운 세차 경험도 함께 공유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