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포르쉐 공식 딜러 세영모빌리티는 22일부터 23일까지 국내 최대 규모의 ‘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에서 개최한 RWB 한국 4호차 빌드 이벤트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2007년에 제작된 포르쉐 911 터보(코드네임 997) 차량의 RWB(RAUH-Welt BEGRIFF) 빌드 현장을 선보였으며, 빌드 차량의 오너와 명장이 함께 선택한 장소에서 진행되어 더욱 특별함을 더했다. 지난 2023년 10월 진행된 동시 2대의 RWB 빌드 이후, 국내에서 진행되는 RWB 빌드 현장으로는 이번이 두 번째이다.
일본 출신의 전문 아티스트 빌더 ‘아키라 나카이(AKIRA NAKAI)’가 설립한 RWB는 포르쉐의 클래식 모델을 기반으로 레이싱 스타일의 와이드 바디와 고객의 개성을 반영하는 독창적 디자인, 무엇보다 나카이상이 직접 제작하는 단 한 대의 작품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자동차는 예술'이라는 철학을 가진 나카이상의 작품은 문화적 아이콘으로 존중받고 있으며, 나카이상 본인 역시 20대 이상의 포르쉐를 소유하는 포르쉐 애호가로서 진정성에 대한 의미를 더한다. 빌드 종료 후 차량에 이름을 부여하는 독특한 방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이번에 빌드된 차량에는 ‘미소’라는 이름이 부여되었다.

이벤트에는 200명 이상이 함께한 빌드 참관과 함께, 아키라 나카이의 스페셜 팬 사이닝 자리도 마련되어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국내 RWB 차량들과 국내 유일의 공랭식 포르쉐 커뮤니티 ACP(Air Cooled Porsche) 클럽에서 지원한 클래식 차량 전시가 이루어져 포르쉐 오너와 팬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세영모빌리티 관계자는 “‘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는 차량 정비와 사고수리 기본에 충실하는 동시에, 포르쉐에 대한 열정과 라이프스타일이 공존하는 공간”이라고 설명하며, “이번 이벤트는 단순한 자동차 행사를 넘어 클래식 카와 예술적 문화를 연결하는 특별한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세영모빌리티는 지난 2022년 ‘포르쉐 나우 성수’ 팝업 스토어를 시작으로, 2025년 현재 ‘포르쉐 센터 성수’, ‘포르쉐 스튜디오 송파’, ‘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 ‘포르쉐 서비스 센터 송파’, ‘포르쉐 인증 중고차 센터 성수’를 운영하며 고객 경험 강화와 만족도 제고에 집중하고 있다.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