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이 창립 25주년을 맞아 2일부터 15일까지 10일 간 총 3900명에게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럭키 드로우 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2000년, 중고차 온라인 플랫폼 시대를 연 회사 창립기부터 이후 25년간 신뢰할 수 있는 중고차 거래 환경을 구축하는 데 앞장서 온 엔카닷컴은 그동안 엔카닷컴을 이용해온 차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더 많은 고객이 즐거운 자동차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이번 25주년 기념 이벤트를 기획했다.
‘럭키 드로우 파티’ 이벤트는 10일 동안 매일 다른 경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경품은 하루 단위로 변경되며 중복 당첨도 가능해 참여 기간 동안 고객들은 날마다 새로운 혜택을 기대하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10일간 일자별로 제공되는 경품은 △탬버린즈 카 디퓨저 △스탠리 텀블러 △딥티크 차량용 방향제 세트 △차량용 소화기 △위프 차량용 탈취제 △JBL 블루투스 스피커 △헬리녹스 체어 △크레이지몬스터 차량용 우드 테이블 △파라다이스시티 온더플레이트 뷔페 식사권(2매) △메가커피 아메리카노 모바일 교환권(3,000명 선착순) 등 10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참여방법은 엔카 앱의 내차팔기 탭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해 차량을 등록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완료하면 된다. 차량 등록을 한 번만 진행해도 10일 동안 매일 응모가 가능하다. 이벤트를 지인에게 공유하거나 내차팔기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 신청을 완료하면 당첨 확률은 더욱 높아진다.
엔카닷컴은 누적 매물 1500만대, 연간 등록 매물 120만대 규모의 국내 1등 중고차 플랫폼으로, 2000년 창립시기부터 현재까지 업계 최초로 중고차 가격 표시제, 진단 및 보증 서비스, 클린엔카 등 국내 중고차 업계 기준의 기틀을 만든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해왔다.
현재 ‘엔카진단’, ‘엔카믿고’, ‘엔카 비교견적’ 등 중고차 진단 및 내차팔기·내차사기 거래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믿고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업계에서도 선제적으로 AI 기술을 플랫폼 운영 및 거래 서비스 전반에 폭넓게 접목하며 플랫폼 신뢰도와 편의성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닷컴이 25년 동안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고객들의 신뢰와 꾸준한 이용 덕분”이라며 “국내 1등 중고차 거래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중고차 거래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