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2024년 신규 광고 캠페인 모델로 발탁한 만화가 및 방송인 ‘기안84’의 색다른 모습이 담긴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을 공식 SNS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나의 드림카 플랫폼, 엔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자신만의 스타일로 당당하게 살아가는 기안84의 이미지와 '꿈(Dream)'이라는 키워드를 표현했다. 광고 영상이 공개된 후, 기안84의 이름을 활용한 위트 있는 ‘엔카믿고 내 차, 8고 4고(팔고 사고)’ 광고 문구와 감각적인 영상, 드림카 메신저로 변신한 기안84의 색다른 모습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개된 비하인드 컷에서는 검은 차량과 마치 꿈 속을 연상시키는 배경을 두고 촬영한 신비로운 느낌의 기안84를 볼 수 있다. 예능 방송, 유튜브 콘텐츠 등 친근하면서도 편안한 모습을 보여준 것과 달리, 이번 광고 촬영 현장에서는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쉬한 의상을 입고 프로 모델 같은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스틸 이미지에서도 힙한 반전 매력의 기안84를 만날 수 있다. 특히 누아르 영화 같은 분위기 속 차량에 앉아 포즈를 취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촬영 당일, 기안84는 차를 활용한 다양한 포즈를 자연스럽게 구사해 현장 스태프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방송과 예술을 넘나들며 활동 중인 기안84의 트렌디하면서 힙한 매력을 담으면서, 모델을 통한 ‘꿈’이라는 키워드와 ‘엔카믿고 내 차, 8고 4고’라는 카피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모델이 실제 중고차를 팔고 산 경험이 있는 만큼 진정성 있는 이야기로 많은 소비자에게 엔카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엔카닷컴의 새 광고 캠페인 영상은 TV,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