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혼다코리아가 올 봄 온라인 플랫폼을 전격 도입해 전차종을 판매키로 했다. 또 CR-V, 어코드 등 5개 신차를 선보이고 전국 전시장에는 지난 2013년 서울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혼다 큐레이터를 배치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다. 이지홍 혼다코리아 대표는 지난 10일 서울 삼성동…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사샤 아스키지안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올해 출시한 순수 전기차 'ID.4'가 국내 전기차시장에서 새 바람을 일으키면서 폭스바겐의 전동화 기술력을 한국 소비자들에게 확실하게 어필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수입차 대중화에서 한단계 진화한 프리미엄 전동화 전략에 속도…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루카 데 메오 르노 그룹 회장은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앞으로 르노그룹의 중대형차 수출 허브 역할을 맡게되며 부산공장은 르노그룹의 핵심수출 전진기지가 될것이다"라고 밝혔다. 루카 데 메오 르노그룹 회장은 11일 서울 강남 청담동에서 열린 한국 방문 기자 간담회에서 이 같은 내…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오는 11월에 공개할 순수 전기 플래그십 ‘EX90’이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된다. 닉 코너 볼보자동차 아시아태평양 총괄은 27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열린 신형 S60 및 V60 크로스컨트리 신차발표회에서 "“한국은 전 세계 국가 중 가장 큰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아우디코리아의 첫 한국인 사장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아우디를 한국시장에서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시켜나가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여성보다는 '한국인 최초의 사장'에 더 의미를 두고 싶다. 앞으로 한국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르노코리아의 현재 상황은 썩 좋은 편이 아닙니다. 해결해야할 일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겠다는 각오로 한국시장 성공에 올인하겠습니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신임 사장이 밝힌 자신감이다. 그는 최근 르노코리아 디자인센터에서 한국자동차전문…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강인하면서도 터프한 외관과 슬림한 실내" 쌍용차 토레스에 담겨진 디자인 메세지이다. 이강 쌍용차 디자인센터 상무는 29일 평택 디자인센터에서 열린 디자인 간담회에서 "토레스에 표현하고자 했던 디자인은 모던하면서도 강인한 SUV에 터프한 이미지"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강…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로베르토 렘펠 한국지엠 사장이 경영 정상화를 위해 2025년까지 국내에 전기차 10개 모델 출시하고 내년부터 국내 생산될 차세대 글로벌 신차 CUV로 연간 50만대의 생산 규모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로베르토 사장은 22일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GM 브랜드 데이…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독일 폭스바겐그룹의 글로벌 이니셔티브에 따라 폭스바겐그룹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한다. 또 폭스바겐·아우디·벤틀리·람보르기 4개 브랜드를 통해 올해 22종의 신차를 내놓고 한국시장 공략을 강화키로 했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그룹사장 틸 셰어)…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지프 올 뉴 그랜드 체로키·컴패스·푸조 뉴 308·DS 4 브랜드를 통해 올해 9종의 신차를 쏟아내고 한국시장 공략을 강화키로 했다. 회사는 7일 푸조, 시트로엥, DS 오토모빌 브랜드 통합 이후 진행된 첫번째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 같은 핵심 내용을 공…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대표는 11일 "2025년까지 수입 트럭시장 점유율 50% 목표를 달성하고 내년엔 대형 전기트럭도 국내에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서울 중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신년 기자 간담회에서 "볼보트럭은 지난해 불확실한 대내외 상황에도 2000여대…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제네시스가 프리미엄 세단 G90을 글로벌시장서 2만대 판매목표 달성을 자신했다. 장재훈 제네시스 브래드 사장은 13일 제네시스 수지에서 플래그십 세단 G90의 미디어 이벤트를 개최하고 "G90는 완전변경 4세대 모델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한 우아한 디자인과 최…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한국지엠은 GM의 글로벌 성장전략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이를 위해 내년 1분기안에 쉐보레 플래그십 모델인 '타호'와 풀사이즈 럭셔리 픽업트럭 'GMC 시에라'를 선보인다. 또 2025년까지 한국 시장에 전기차 10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스티브 키퍼 GMI 사장이 1…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만트럭이 유로 6A·6B·6C 엔진이 장착된 트럭 모델들의 엔진 주요 부품을 자발적 리콜 제도를 통해 9월1일부터 본격 진행한다. 그룹내 중요한 전략 시장인 한국의 고객을 보호하고 신뢰회복을 위한 조치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25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2021 미디어 테…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브랜드의 핵심 전략인 '수입차의 대중화'를 더욱 가속화시키기로 했다. 이를위해 폭스바겐을 모두가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발전 시켜 나가위한 ‘3A’ 전략을 발표했다. 슈테판 크랍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22일 브랜드의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는 ‘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