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한국은 푸조 브랜드에 있어서 굉장히 매력적인 시장이다. 특히 K팝, K 드라마 등 글로벌 시장에서 트랜드를 이끌고 있어 기대가 크다. 뉴 푸조 408을 아시아태평양 지역 중 한국에서 가장 먼저 출시하게 된 것도 이때문이다. 한국에서 성공하면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할 것으로 확…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내년 초 레인지로버의 순수 전기차를 선보인다. 또 레인지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및 레인지로버 벨라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올해 말 출시한다. 재규어는 내년 하반기부터 2025년까지 한국서 판매를 잠시 중단하고 직접 판매(Direct-to…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올해 1110억원을 투자해 7개 전시장과 8개 서비스센터를 신설하고 4개 네트워크를 확장키로 했다. 또 5년 연속 1만대 클럽 달성과 전년 동기보다 약 20% 포인트 증가한 1만7500대를 판매할 계획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1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새로…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한국은 매우 흥미롭고 매력적인 럭셔리카 시장으로 벤틀리의 가장 중요한 허브로 성장했다. 한국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 확대에 집중하겠다." 애드리안 홀마크 밴틀리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가 8일 벤틀리 서울 강남 전시장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홀마크 회장…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하이브리드 명가 토요타가 올해 HEV·PHEV·전기차 등 총 8종의 신차를 내놓고 전동화에 올인한다. 올해는 공격적인 신차출시를 통해 그동안 무너진 토요타의 자존심을 세우겠다는 의지이다. 한국토요타는 21일 롯데월드몰 커넥트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렉서스와 토요타의…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GMC 브랜드 첫 모델 '시에라'가 한국에 상륙했다. 정통 아메리칸 하이엔드 픽업트럭으로 프리미엄 라이프를 즐기는 40-50대 남성이 주력 타겟이다. 로베르토 렘펠 한국GM 사장은 7일 서울 세빛섬에서 열린 GMC 시에라의 신차발표회에서 "쉐보레에서 캐딜락 그리고 GMC에 이…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제너럴모터스(GM)의 사업장인 한국GM이 정통 아메리칸 차량 6종을 출시한다. 또 2025년까지 전기차 10종을 도입하는 등 한국시장 공략을 강화키로 했다. 한국GM은 30일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에서 이 같은 내용을 핵심으로 하는 '더 뉴 비기닝, 더 뉴 제너럴 모터스' 기자간담회…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혼다코리아가 올 봄 온라인 플랫폼을 전격 도입해 전차종을 판매키로 했다. 또 CR-V, 어코드 등 5개 신차를 선보이고 전국 전시장에는 지난 2013년 서울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혼다 큐레이터를 배치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다. 이지홍 혼다코리아 대표는 지난 10일 서울 삼성동…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사샤 아스키지안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올해 출시한 순수 전기차 'ID.4'가 국내 전기차시장에서 새 바람을 일으키면서 폭스바겐의 전동화 기술력을 한국 소비자들에게 확실하게 어필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수입차 대중화에서 한단계 진화한 프리미엄 전동화 전략에 속도…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루카 데 메오 르노 그룹 회장은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앞으로 르노그룹의 중대형차 수출 허브 역할을 맡게되며 부산공장은 르노그룹의 핵심수출 전진기지가 될것이다"라고 밝혔다. 루카 데 메오 르노그룹 회장은 11일 서울 강남 청담동에서 열린 한국 방문 기자 간담회에서 이 같은 내…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오는 11월에 공개할 순수 전기 플래그십 ‘EX90’이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된다. 닉 코너 볼보자동차 아시아태평양 총괄은 27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열린 신형 S60 및 V60 크로스컨트리 신차발표회에서 "“한국은 전 세계 국가 중 가장 큰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아우디코리아의 첫 한국인 사장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아우디를 한국시장에서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시켜나가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여성보다는 '한국인 최초의 사장'에 더 의미를 두고 싶다. 앞으로 한국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르노코리아의 현재 상황은 썩 좋은 편이 아닙니다. 해결해야할 일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겠다는 각오로 한국시장 성공에 올인하겠습니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신임 사장이 밝힌 자신감이다. 그는 최근 르노코리아 디자인센터에서 한국자동차전문…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강인하면서도 터프한 외관과 슬림한 실내" 쌍용차 토레스에 담겨진 디자인 메세지이다. 이강 쌍용차 디자인센터 상무는 29일 평택 디자인센터에서 열린 디자인 간담회에서 "토레스에 표현하고자 했던 디자인은 모던하면서도 강인한 SUV에 터프한 이미지"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강…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로베르토 렘펠 한국지엠 사장이 경영 정상화를 위해 2025년까지 국내에 전기차 10개 모델 출시하고 내년부터 국내 생산될 차세대 글로벌 신차 CUV로 연간 50만대의 생산 규모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로베르토 사장은 22일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GM 브랜드 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