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스톤, 고성능 사계절 스포츠 타이어 포텐자 스포츠 AS' 출시

  • 등록 2025.08.25 11:20:43
크게보기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가 고성능 사계절 스포츠 타이어 ‘포텐자 스포츠 AS’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포텐자 스포츠 AS는 국내의 사계절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강력한 스포츠 주행 성능을 원하는 운전자들을 위한 새로운 선택으로, 럭셔리 스포츠 세단 및 고성능 차량에 최적화된 타이어다. 

포텐자 스포츠 AS 특징 및 장점은 △정밀한 젖은 노면 성능 △뛰어난 반응성으로 도로를 장악 △겨울철 도로에서 최고의 성능 발휘 △피크라이프PeakLife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트레드 컴파운드 △성능 및 마모 수명 향상을 위해 설계된 폴리머 기술 △미국 시장에서 마모 수명 50,000마일 제한 보증 제공 △견고한 리브 디자인 △핸들링 향상 및 패턴 노이즈 감소 △슬롯 정렬 및 오픈 숄더 구조로 배수력 향상 및 젖은 노면 성능 향상 △초박형 사이프 설계로 겨울철 핸들링 및 접지력 향상 등이다. 

포텐자 스포츠 AS는 브리지스톤의 고성능 스포츠 타이어 브랜드 ‘포텐자 Potenza’ 라인업의 최신 모델로, 브리지스톤의 독보적인 엔라이튼(ENLITEN) 차세대 기술 플랫폼이 적용돼 기존의 스포츠 타이어가 가진 한계를 뛰어넘는 사계절 전천후 주행 성능과 지속 가능성을 실현했다. 

포텐자 스포츠 AS는 고성능과 사계절 성능을 동시에 수행할 수 없다는 통념에 도전한다. 100% 고성능과 100% 사계절 성능을 제공하는 포텐자 스포츠 AS 타이어는 운전자가 자신의 고성능 차량에서 기대하는 짜릿한 주행 성능을 계절에 관계없이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최대 시속 300km까지 견딜 수 있는 Y스피드 레이팅을 가진 사계절 스포츠 타이어 브리지스톤 포텐자 스포츠 AS는 고속 주행 성능과 사계절 전반의 안정성을 모두 갖춘 타이어다. 여름과 겨울 모두 일정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돼 스포츠 주행을 즐기면서도 사계절 일상적인 운전 환경에서 안정적인 성능을 원하는 운전자에게 이상적인 선택이다. 

브리지스톤 포텐자 스포츠 AS 타이어는 새롭게 설계된 트레드 패턴과 엔라이튼(ENLITEN) 기술로 젖은 노면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다. 

여기에 초박형 사이프와 견고한 리브 디자인이 향상된 패턴 디자인에 더해지면서 탁월한 핸들링과 반응성 높은 접지력을 제공해 고성능 자동차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빠른 코너에서도 정밀한 핸들링과 뛰어난 접지력으로 운전자가 자동차와 도로와 하나된 듯한 운전의 쾌감을 선사한다. 

브리지스톤 포텐자 스포츠 AS는 가벼운 눈길과 중간 수준의 결빙 도로에서도 뛰어난 제어력을 유지해준다. 겨울철만 되면 주차장에 방치되는 고성능 차량들이 포텐자 스포츠 AS를 만나 안전하고 스포티한 주행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사계절 스포츠 타이어 브리지스톤 포텐자 스포츠 AS는 고성능 스포츠 타이어의 가장 아쉬운 점으로 지적되어오던 마모 수명을 대폭 개선했다. 

브리지스톤의 ‘피크라이트 PeakLife’ 폴리머 기술이 브리지스톤의 독점 기술인 엔라이튼 ENLITEN 기술과 조화를 이뤄 연비 효율과 마모 수명을 동시에 향상시켰다. 미국에서는 고성능 스포츠 타이어로는 최고 수준의 최대 50,000마일 제한 보증을 제공할 정도로 우수한 마모 수명을 자랑한다. 

브리지스톤 그룹은 2050년까지 100% 탄소 중립 달성이라는 그룹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타이어의 미래를 새롭게 구상함과 동시에 시장이 요구하는 타이어의 종류뿐만 아니라 타이어의 제조 방식까지 재고한다. 

엔라이튼 기술은 지속 가능성 구현을 위한 타이어의 제조 방식으로 운전자들이 도로에 대한 열정을 불태우는 동시에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개발한 기술 플랫폼이다. 혁신적인 엔라이튼 기술로 사계절 성능을 최적화하고, 마모 수명을 연장하며, 타이어 제품에 재생 가능 및 재활용 소재를 통합하도록 설계됐다. 

‘브리지스톤 포텐자 스포츠 AS는 제네시스, BMW, 아우디, 벤츠, 렉서스, 볼보 등의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및 고성능 모델에 이상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포텐자 스포츠 AS는 최대 시속 300km까지 견딜 수 있는 Y스피드 레이팅에  사계절 고성능 타이어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 고성능 스포츠 타이어를 선호하는 고객과 고성능 자동차 운전을 즐기는 자동차 애호가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브리지스톤 코리아 상품기획팀 차상대 팀장은 “포텐자 스포츠 AS는 단순한 사계절 타이어가 아닙니다. 사계절 날씨의 한계를 극복하며 감각적인 스포츠 주행을 완성하는 고성능 제품으로, 모든 계절에서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
< 저작권자 © AutoMorn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오토모닝 Copyright ⓒ 오토모닝 Auto Mornin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