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엔카 안심거래존' 서울 강서점 그랜드 오픈

  • 등록 2025.07.28 09:33:28
크게보기

프리미엄 쇼룸에서 차량 실물 확인부터 상담·계약까지 원스톱 진행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이 서울 강서 오토플렉스에 엔카진단 차량을 확인하고 거래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인 ‘엔카 안심거래존’ 서울 강서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엔카 안심거래존’은 엔카가 직접 진단한 중고차를 프라이빗 쇼룸에서 확인하고 상담부터 계약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거래 공간이다. 엔카는 검증된 신뢰 매물의 원활한 거래를 위해 온-오프라인 거래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하고 있다. 이번 안심거래존은 중고차 구매 시 오프라인으로 실차 확인을 원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결과다. 

‘엔카 안심거래존’에서는 무사고 확인과 검수, 엔카 직영 성능점검장에서 차량 상태 양호(PASS) 판정을 받은 ‘엔카진단++’ 매물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고객은 앱에서 원하는 ‘엔카진단’ 차량 탐색 후 안심거래존 이용을 예약하여 방문하면 된다. 차량 확인 및 상담 후에는 엔카가 직접 거래 전 과정을 지원하는 ‘엔카믿고’ 구매 서비스를 통해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엔카 안심거래존'에서 '엔카진단++' 대상 차량을 구매 시, 기존 성능보증보험(30일 또는 2,000km)보다 연장된 '엔카성능보증'(90일 또는 5,000km)이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된다. 또한 '7일 책임환불제'까지 더해 중고차 구매 전 과정에서 불안 요소를 줄이고 신뢰성을 강화했다. 

첫번째 '엔카 안심거래존'은 서울 강서 오토플렉스 내 위치하며, 양천향교역에서 도보 5분 거리의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서울 서부권 핵심 고객 접점 확보하고 편의성 및 거래 만족도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엔카닷컴은 향후 고객 반응과 수요를 반영해 ‘엔카 안심거래존’을 수도권 및 전국 주요 지역으로 점진적 확대 예정이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 안심거래존’은 고객이 믿을 수 있는 중고차를 신차 전시장 같은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직접 확인하고 안심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된 새로운 공간”이라며 “향후에도 ‘엔카믿고’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 구매 경험을 제공하며, 서비스 신뢰도와 편의성을 함께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
< 저작권자 © AutoMorn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오토모닝 Copyright ⓒ 오토모닝 Auto Morning All rights reserved.